교과편성 기본방향
- 웰니스, 관광 산업 대응 수요자 분석을 위한 빅데이터 관련 프로그래밍 교육 기반
- 콘텐츠 기획-빅데이터(정보관리)-인터랙션미디어(정보표현)-콘텐츠 개발(정보활용) 단계별 능력 함양
- 드론(촬영, 편집), 웨어러블(3D프린팅), 인터랙션미디어 등 신기술 활용 교과 운영
- 웰니스, 관광 관련 학과 연계 콘텐츠 개발 및 기획 관련 교과목 운영
- 3차 산업(관광) 업체 연계 산학 실습 교과 운영
- 4차 산업(지식, 콘텐츠) 업체 연계 계약형 산학 교과목 운영
- 자기주도형, 문제중심학습형의 교수법 운영 및 미래지향적인 교육시스템 도입
1대1 지도교수 체제의 취업, 진로 지도, 산학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3개의 Lab운영
- Contents Modeling Lab : 3D프린팅, 미디어 프로그래밍이 접목된 조형 예술 기반의 콘텐츠 제작, 산업체 연계 프로젝트 진행
- IoT Contents Lab : 사물인터넷 기술 기반의 아이디어 개발 및 실용화 제안, 지역산업 및 산학연계 프로젝트 수행
- Advanced Media Lab : 스마트 환경에서의 스토리텔링, 드론, 무인 촬영 등 스마트 영상 기술을 활용한 영상 프로젝트 수행