유원대, ‘K-move 스쿨 사업 해외 연수단’ 캐나다 출발

  • 조회수 527
  • 작성자 뷰티케어학과
  • 작성일 25.02.17
유원대학교(총장 김덕현)는 ‘K-move 스쿨 사업’을 통해 선발된 뷰티케어학과 학생들이 국내연수를 마치고 3월 초 해외 연수를 위해 캐나다로 출국한다고 밝혔다.

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주관하는 'K-Move 스쿨 사업'은 국내 청년들이 맞춤형 교육을 통해 해외 진출 기업, 해외 유망 직종 등에 취업하도록 지원하는 해외 취업 연수사업이다.

유원대학교는 ‘2023년 캐나다미용전문가 취업연수과정 평가’에서 S등급으로 우수평가를 받았으며 다음 달 캐나다로 출국해 현지 연수과정을 이수한 뒤 캐나다 벤쿠버 지역 뷰티서비스 업체에 취업할 예정이다.

출국 전 학생들은 김덕현 총장과의 간담회를 통해 이후 캐나다에서 K-Beauty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.

K-move 사업 책임 교수인 K-컬쳐 센터장 임은진 교수는 “2021년부터 진행된 사업으로 캐나다 현지에서 정착하여 취업 중인 선배들과의 소통을 통해 무리없이 취업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며, 학생들이 연수 과정을 무사히 마치도록 학교와 해외 기관에서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”고 밝혔다.

유원대학교는 청년들의 캐나다 해외 취업 과정을 K-Move와 해외일경험지원사업으로 연계하며 실질적인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.

출처 : 중앙이코노미뉴스(https://www.foodneconomy.com) 

"파일 명이 길 경우 브라우저 특성상 파일명이 잘릴 수 있습니다."