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기사] 유원대학교 [연탄나눔봉사활동]
[베리타스알파=김하연 기자] 유원대(총장 정현용)는 지난 14일, 충남 아산시 내 취약계층 가정을 위한 '연탄나눔 봉사활동'을 진행했다.
이번 봉사에서는 정현용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, 교직원, 재학생 등 총 50여 명의 대학구성원이 참여해 지역 내 두 가정을 방문했다. 참가자들은 총 1,000장의 연탄을 직접 전달하며 추운 날씨 속에서도 연탄을 나르며 이웃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실천했다.
정현용 총장은 현장에서 "아산 지역의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대학 구성원들이 힘을 보탤 수 있어 기쁘다."며, "앞으로도 지역사회에서 소외된 이웃을 돌보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."고 말했다.
유원대는 '진리탐구, 사회봉사'라는 교육이념 아래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. 대표적으로 ▲취약계층 대상 김장나눔 봉사 ▲밀키트 제작 및 나눔 ▲요양원 봉사 ▲감사나눔바자회 수익금 기부 ▲지역 연계 청소년 교육 재능기부 ▲어르신 초청 효사랑 행사 등을 운영해왔다.
출처 : https://www.veritas-a.com/news/articleView.html?idxno=583216#google_vignette
1. 베리타스알파: http://www.veritas-a.com/news/
2. 아산포커스: https://www.asanfocus.co.kr/
3. 국제뉴스: https://www.gukjenews.com/
4. 교수신문: http://www.kyosu.net/news/